본문 바로가기

IT/Review

샤오미 블루투스 큐브박스 리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리뷰할 제품은 샤오미 큐브박스, 그냥 샤오미에서 만든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일단 블루투스 4.0을 채용했고 작은 크기지만 양쪽에 스테리어 스피커를 채택한 제품입니다.




전면부는 단순한 흰색의 플라스틱으로 되있습니다.



모서리 부분을 알루미늄 재질의 메탈로 마감처리를 해놓으니 디자인인 한껏 살아나는 것 같네요.




전원스위치와 충전 케이블입니다. 전원은 스위치를 3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켜지고 아무런 연결신호가 없으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그리고 아래쪽은 충전케이블로 마이크로 usb케이블로 충전을 합니다.



후면은 샤오미마크와 제품명 등 정보들이 기재 되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중국어를 모르기는 하지만 5V 0.5A로 되 있는거 보니 2.0A 충전기(급속 충전기)로 충전하면 확실히 않좋을것 같아요. 회로가 잘못하면 타버릴수도... 저도 몇암페어까지가 안정권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1암페어이하인 컴퓨터 usb 2.0이 500mA, 3.0이 700mA니 왠만하면 컴퓨터로 충전할 생각입니다.



스피커가 밀리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랫면엔 양쪽에 고무바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사용시간은 제품소개에는 최대 10시간이라고 되있는데... 저도 몇시간사용했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설 시작할때부터 오늘까지 가끔가끔 사용했는데 아직도 사용하고 있는 거 보면 배터리 효율이 생각보다 좋은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소리는 가격대비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제가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관심도 없었지만 이번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접해보고 생각이상으로 음질이 괜찮구나를 느꼈습니다.

적어도 PC에 사용하는 저가형 스피커들보다는 좋다고 장담할수있습니다.